본문 바로가기

도움되는 정보/알아두면좋아요.

제로이드 수딩 로션 솔직후기 장단점

 

 

<직접 구매한 병원용 스킨케어 제로이드 '수딩 로션' 솔직 후기입니다.> 

제 피부 타입은 현재 주사 피부염과 약간의 지루성을 동반한 접촉성 피부염도 함께 있고 개기름(?) 유분이 넘쳐서.. 그로 인해 코 주변으로 넓은 모공이 잘 보이는 피부입니다. 언급한 피부염들은 처음 발병했을 때보다는 많이 호전된 상태입니다. 

 

제로이드 수딩 로션 솔직 후기

(zeroid soothing lotion)

 

장점: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을 잘 사용하다가 한 번씩 화이트 헤드? 하얀 면포성 염증? 하얀 좁쌀? 이런 것들이 한두 개씩 올라오기 시작하면 제로이드 수딩 로션으로 빨리 바꿔서 사용하는데 수딩 로션을 2-3일 정도 사용하다 보면 하양이(?) 들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, 세안할 때도 자연적으로 씻겨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. 

그리고 아픈 여드름(?)인 뾰루지에도 효과가 꽤 있는 편인데요. 뾰루지가 꽃을 피우려고 막 올라오려고 할 때 손으로 살짝 누르면 너무 아프죠.. 그 아픔이 느껴질 때, 수딩 로션만 듬뿍 바르고 잤더니 아픈 뾰루지 부분은 바로 다음날 가라앉았습니다.

※♨ 하양이 들을 혐오해서 보기 싫다고 급히 짜는 순간… 흉이 남는 것은 물론이고, 얼굴 전체로 화이트 헤드가 번지는 최악의 상황까지 올 수 있습니다. 절대 참으셔야 합니다. 절대 짜면 안 됩니다.

 

▷▷꿀팁: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을 오랫동안 사용하면 한 번씩 피부 과영양으로 너무 기름지다 라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. 그럴 때마다 인텐시브 크림은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그 대신 제로이드 수딩 로션을 도포합니다. 이러한 스킨케어 루틴을 찾아낸 것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. 몇 달 전, 제로이드 수딩 로션을 구매해 두었지만 사용량이 현저히 적었는데 구매 초기에는 잘 안 맞는 것 같다는 생각에 몇 달을 방치해 두고 있었습니다. 그러다 봄이 오기 시작하면서 피부에 수분이 필요한 것 같아 다시 한번 사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웠습니다. (하지만 건조함은 있으니 수딩 로션 하나로 수분이 잡힐 거라는 생각은 접어두셔야 해요.)

어제 오전에는 수딩 로션을, 오늘 오전 에는 인텐시브 크림으로 번갈아 바르면서 매일 아침 제 피부 컨디션에 맞추어 적용을 해주고 있습니다. 이렇게 제형이 다른 보습제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다 보니 피부 컨디션이 괜찮아지는 기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. 

 

단점: 수딩 로션 하나만 바른다면 건조함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예요. 저도 구입한 지가 벌써 3-4개월 정도 되었는데 수딩 로션 사용을 그동안 꺼려 왔던 것은 그때 당시 제 피부 상태에서는 너무너무 건조해서 선뜻 손이 가질 않았습니다. 세안하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과 똑같은 효과… 를 경험하고는 사용할 수가 없더라고요. 수딩 로션은 가벼운 제형이라서 건조함이 항상 뒤따라 옵니다. 

 

꿀팁 하나 더! 수분과 보습이 필요한 내 피부에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을 바르자니 좀 과하다, 좀 무겁다고 느껴질 때는 수딩 로션 먼저 도포 후 인텐시브 크림은 아주 소량만 도포해 주세요. 이 방법도 꽤 괜찮습니다. :)